심판

2023. 3. 20. 14:12신약교회

△✞ △✞絶對主權태고천문正統科學景敎JRS人子LambΧ-τ도마Θ-τe-BH-s ▵✛

노아홍수 挪亞洪水 Jesus True God-Man-Temple

창세기 18:25 (개역개정)↓
주께서 이같이 하사 의인을 악인과 함께 죽이심은 부당하오며 의인과 악인을 같이 하심도 부당하니이다 세상을 심판하시는 이가 정의를 행하실 것이 아니니이까

창세기 49:16 (개역개정)↓
단은 이스라엘의 한 지파 같이 그의 백성을 심판하리로다

출애굽기 6:6 (개역개정)↓
그러므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기를 나는 여호와라 내가 애굽 사람의 무거운 짐 밑에서 너희를 빼내며 그들의 노역에서 너희를 건지며 편 팔과 여러 큰 심판들로써 너희를 속량하여

출애굽기 7:4 (개역개정)↓
바로가 너희의 말을 듣지 아니할 터인즉 내가 내 손을 애굽에 뻗쳐 여러 큰 심판을 내리고 내 군대,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그 땅에서 인도하여 낼지라

출애굽기 12:12 (개역개정)↓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이나 짐승을 막론하고 애굽 땅에 있는 모든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을 내가 심판하리라 나는 여호와라

출애굽기 12:12 (표준새번역)↓
그 날 밤에 내가 이집트 땅을 지나가면서, 사람이든지 짐승이든지, 이집트 땅에 있는 처음 난 것을 모두 치겠다. 그리고 이집트의 모든 신을 벌하겠다. 나는 주다.

출애굽기 12:12 (공동번역 개정판)↓
그 날 밤 나는 이집트 땅을 지나가면서 전국에 있는 맏이들을 사람이건 짐승이건 모조리 치리라. 또 이집트의 신들도 모조리 심판하리라. 나는 야훼다.

Exodus 12:12 (English Revised Version)↓
For I will go through the land of Egypt in that night, and will smite all the firstborn in the land of Egypt, both man and beast; and against all the gods of Egypt I will execute judgments: I am the LORD.

出エジプト記 12:12 (New Christian Bible Study)↓
その夜わたしはエジプトの国を巡って、エジプトの国におる人と獣との、すべてのういごを打ち、またエジプトのすべての神々に審判を行うであろう。わたしは主である。

Exodus 12:12 (New International Version)↓
“On that same night I will pass through Egypt and strike down every firstborn of both people and animals, and I will bring judgment on all the gods of Egypt. I am the Lord.

出エジプト記 12:12 (Japanese Contemporary Bible)↓
今夜わたしがエジプトを通り過ぎ、エジプトの家々の長男と家畜の初子とを殺し、エジプトの神々にさばきを下すからだ。わたしは主である。

出埃及記 12:12 (現代標點和合本繁體, CUVMPT)↓
因為那夜我要巡行埃及地,把埃及地一切頭生的,無論是人是牲畜,都擊殺了,又要敗壞埃及一切的神。我是耶和華。

出埃及记 12:12 (现代标点和合本简体, CUVMPS)↓
因为那夜我要巡行埃及地,把埃及地一切头生的,无论是人是牲畜,都击杀了,又要败坏埃及一切的神。我是耶和华。

出埃及記 12:12 (和合本繁體, CUVT)↓
因 為 那 夜 我 要 巡 行 埃 及 地 , 把 埃 及 地 一 切 頭 生 的 , 無 論 是 人 是 牲 畜 , 都 擊 殺 了 , 又 要 敗 壞 埃 及 一 切 的   神 。 我 是 耶 和 華 。

出埃及记 12:12 (和合本简体, CUVS)↓
因 为 那 夜 我 要 巡 行 埃 及 地 , 把 埃 及 地 一 切 头 生 的 , 无 论 是 人 是 牲 畜 , 都 击 杀 了 , 又 要 败 坏 埃 及 一 切 的   神 。 我 是 耶 和 华 。

 

사사기 11:27 (개역개정)↓
내가 네게 죄를 짓지 아니하였거늘 네가 나를 쳐서 내게 악을 행하고자 하는도다 원하건대 심판하시는 여호와께서 오늘 이스라엘 자손과 암몬 자손 사이에 판결하시옵소서 하였으나

사무엘상 2:10 (개역개정)↓
여호와를 대적하는 자는 산산이 깨어질 것이라 하늘에서 우레로 그들을 치시리로다 여호와께서 땅 끝까지 심판을 내리시고 자기 왕에게 힘을 주시며 자기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의 뿔을 높이시리로다 하니라

사무엘상 2:25 (개역개정)↓
사람이 사람에게 범죄하면 하나님이 심판하시려니와 만일 사람이 여호와께 범죄하면 누가 그를 위하여 간구하겠느냐 하되 그들이 자기 아버지의 말을 듣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을 죽이기로 뜻하셨음이더라

사무엘상 3:13 (개역개정)↓
내가 그의 집을 영원토록 심판하겠다고 그에게 말한 것은 그가 아는 죄악 때문이니 이는 그가 자기의 아들들이 저주를 자청하되 금하지 아니하였음이니라

사무엘상 24:15 (개역개정)↓
그런즉 여호와께서 재판장이 되어 나와 왕 사이에 심판하사 나의 사정을 살펴 억울함을 풀어 주시고 나를 왕의 손에서 건지시기를 원하나이다 하니라

열왕기상 7:7 (개역개정)↓
또 심판하기 위하여 보좌의 주랑 곧 재판하는 주랑을 짓고 온 마루를 백향목으로 덮었고

열왕기상 8:32 (개역개정)↓
주는 하늘에서 들으시고 행하시되 주의 종들을 심판하사 악한 자의 죄를 정하여 그 행위대로 그 머리에 돌리시고 의로운 자를 의롭다 하사 그의 의로운 바대로 갚으시옵소서

역대상 16:33 (개역개정)↓
그리 할 때에 숲 속의 나무들이 여호와 앞에서 즐거이 노래하리니 주께서 땅을 심판하러 오실 것임이로다

역대하 6:23 (개역개정)↓
주는 하늘에서 들으시고 행하시되 주의 종들을 심판하사 악한 자의 죄를 정하여 그의 행위대로 그의 머리에 돌리시고 공의로운 자를 의롭다 하사 그 의로운 대로 갚으시옵소서

역대하 22:8 (개역개정)↓
예후로 하여금 아합의 집을 심판하게 하실 때에 유다 방백들과 아하시야의 형제들의 아들들 곧 아하시야를 섬기는 자들을 만나서 죽였고

욥기 9:15 (개역개정)↓
가령 내가 의로울지라도 대답하지 못하겠고 나를 심판하실 그에게 간구할 뿐이며

욥기 9:19 (개역개정)↓
힘으로 말하면 그가 강하시고 심판으로 말하면 누가 그를 소환하겠느냐

욥기 19:29 (개역개정)↓
너희는 칼을 두려워 할지니라 분노는 칼의 형벌을 부르나니 너희가 심판장이 있는 줄을 알게 되리라

욥기 21:22 (개역개정)↓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높은 자들을 심판하시나니 누가 능히 하나님께 지식을 가르치겠느냐

욥기 22:13 (개역개정)↓
그러나 네 말은 하나님이 무엇을 아시며 흑암 중에서 어찌 심판하실 수 있으랴

욥기 23:7 (개역개정)↓
거기서는 정직한 자가 그와 변론할 수 있은즉 내가 심판자에게서 영원히 벗어나리라

욥기 31:14 (개역개정)↓
하나님이 일어나실 때에 내가 어떻게 하겠느냐 하나님이 심판하실 때에 내가 무엇이라 대답하겠느냐

욥기 34:23 (개역개정)↓
하나님은 사람을 심판하시기에 오래 생각하실 것이 없으시니

욥기 36:17 (개역개정)↓
이제는 악인의 받을 벌이 그대에게 가득하였고 심판과 정의가 그대를 잡았나니

욥기 36:31 (개역개정)↓
이런 것들로 만민을 심판하시며 음식을 풍성하게 주시느니라

시편 1:5 (개역개정)↓
그러므로 악인들은 심판을 견디지 못하며 죄인들이 의인들의 모임에 들지 못하리로다

시편 7:6 (개역개정)↓
여호와여 진노로 일어나사 내 대적들의 노를 막으시며 나를 위하여 깨소서 주께서 심판을 명령하셨나이다

시편 7:8 (개역개정)↓
여호와께서 만민에게 심판을 행하시오니 여호와여 나의 의와 나의 성실함을 따라 나를 심판하소서

시편 9:4 (개역개정)↓
주께서 나의 의와 송사를 변호하셨으며 보좌에 앉으사 의롭게 심판하셨나이다

시편 9:7 (개역개정)↓
여호와께서 영원히 앉으심이여 심판을 위하여 보좌를 준비하셨도다

시편 9:8 (개역개정)↓
공의로 세계를 심판하심이여 정직으로 만민에게 판결을 내리시리로다

시편 9:16 (개역개정)↓
여호와께서 자기를 알게 하사 심판을 행하셨음이여 악인은 자기가 손으로 행한 일에 스스로 얽혔도다 (힉가욘, 셀라)

시편 9:19 (개역개정)↓
여호와여 일어나사 인생으로 승리를 얻지 못하게 하시며 이방 나라들이 주 앞에서 심판을 받게 하소서

시편 10:5 (개역개정)↓
그의 길은 언제든지 견고하고 주의 심판은 높아서 그에게 미치지 못하오니 그는 그의 모든 대적들을 멸시하며

시편 10:18 (개역개정)↓
고아와 압제 당하는 자를 위하여 심판하사 세상에 속한 자가 다시는 위협하지 못하게 하시리이다

시편 36:6 (개역개정)↓
주의 의는 하나님의 산들과 같고 주의 심판은 큰 바다와 같으니이다 여호와여 주는 사람과 짐승을 구하여 주시나이다

시편 48:11 (개역개정)↓
주의 심판으로 말미암아 시온 산은 기뻐하고 유다의 딸들은 즐거워할지어다

시편 50:6 (개역개정)↓
하늘이 그의 공의를 선포하리니 하나님 그는 심판장이심이로다 (셀라)

시편 51:4 (개역개정)↓
내가 주께만 범죄하여 주의 목전에 악을 행하였사오니 주께서 말씀하실 때에 의로우시다 하고 주께서 심판하실 때에 순전하시다 하리이다

시편 58:11 (개역개정)↓
그 때에 사람의 말이 진실로 의인에게 갚음이 있고 진실로 땅에서 심판하시는 하나님이 계시다 하리로다

시편 67:4 (개역개정)↓
온 백성은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지니 주는 민족들을 공평히 심판하시며 땅 위의 나라들을 다스리실 것임이니이다 (셀라)

시편 75:2 (개역개정)↓
주의 말씀이 내가 정한 기약이 이르면 내가 바르게 심판하리니

시편 76:9 (개역개정)↓
곧 하나님이 땅의 모든 온유한 자를 구원하시려고 심판하러 일어나신 때에로다 (셀라)

시편 82:8 (개역개정)↓
하나님이여 일어나사 세상을 심판하소서 모든 나라가 주의 소유이기 때문이니이다

시편 94:2 (개역개정)↓
세계를 심판하시는 주여 일어나사 교만한 자들에게 마땅한 벌을 주소서

시편 94:15 (개역개정)↓
심판이 의로 돌아가리니 마음이 정직한 자가 다 따르리로다

시편 96:10 (개역개정)↓
모든 나라 가운데서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다스리시니 세계가 굳게 서고 흔들리지 않으리라 그가 만민을 공평하게 심판하시리라 할지로다

시편 96:13 (개역개정)↓
그가 임하시되 땅을 심판하러 임하실 것임이라 그가 의로 세계를 심판하시며 그의 진실하심으로 백성을 심판하시리로다

시편 97:8 (개역개정)↓
여호와여 시온이 주의 심판을 듣고 기뻐하며 유다의 딸들이 즐거워하였나이다

시편 98:9 (개역개정)↓
그가 땅을 심판하러 임하실 것임이로다 그가 의로 세계를 판단하시며 공평으로 그의 백성을 심판하시리로다

시편 103:6 (개역개정)↓
여호와께서 공의로운 일을 행하시며 억압 당하는 모든 자를 위하여 심판하시는도다

시편 109:7 (개역개정)↓
그가 심판을 받을 때에 죄인이 되어 나오게 하시며 그의 기도가 죄로 변하게 하시며

시편 109:31 (개역개정)↓
그가 궁핍한 자의 오른쪽에 서사 그의 영혼을 심판하려 하는 자들에게서 구원하실 것임이로다

시편 110:6 (개역개정)↓
뭇 나라를 심판하여 시체로 가득하게 하시고 여러 나라의 머리를 쳐서 깨뜨리시며

시편 119:75 (개역개정)↓
여호와여 내가 알거니와 주의 심판은 의로우시고 주께서 나를 괴롭게 하심은 성실하심 때문이니이다

시편 119:84 (개역개정)↓
주의 종의 날이 얼마나 되나이까 나를 핍박하는 자들을 주께서 언제나 심판하시리이까

시편 119:120 (개역개정)↓
내 육체가 주를 두려워함으로 떨며 내가 또 주의 심판을 두려워하나이다

시편 122:5 (개역개정)↓
거기에 심판의 보좌를 두셨으니 곧 다윗의 집의 보좌로다

시편 143:2 (개역개정)↓
주의 종에게 심판을 행하지 마소서 주의 눈 앞에는 의로운 인생이 하나도 없나이다

시편 143:2 (표준새번역)↓
살아 있는 어느 누구도 주님 앞에서는 의롭지 못하니, 주의 종에게 심판을 하지 말아 주십시오.

시편 143:2 (공동번역 개정판)↓
이 종을 재판에 부치지 말아주소서. 살아 있는 사람치고 당신 앞에서 무죄한 자 없사옵니다.

Psalm 143:2 (English Revised Version)↓
And enter not into judgment with thy servant; for in thy sight shall no man living be justified.

詩編 143:2 (New Christian Bible Study)↓
あなたのしもべのさばきにたずさわらないでください。生ける者はひとりもみ前に義とされないからです。

Psalms 143:2 (New International Version)↓
Do not bring your servant into judgment, for no one living is righteous before you.

詩篇 143:2 (Japanese Contemporary Bible)↓
私を裁判にかけないでください。 あなたほど完全なお方はいないのですから。

詩篇 143:2 (現代標點和合本繁體, CUVMPT)↓
求你不要審問僕人,因為在你面前,凡活著的人沒有一個是義的。

诗篇 143:2 (现代标点和合本简体, CUVMPS)↓
求你不要审问仆人,因为在你面前,凡活着的人没有一个是义的。

詩篇 143:2 (和合本繁體, CUVT)↓
求 你 不 要 審 問 僕 人 ; 因 為 在 你 面 前 , 凡 活 著 的 人 沒 有 一 個 是 義 的 。

诗篇 143:2 (和合本简体, CUVS)↓
求 你 不 要 审 问 仆 人 ; 因 为 在 你 面 前 , 凡 活 着 的 人 没 有 一 个 是 义 的 。

 

시편 146:7 (개역개정)↓
억눌린 사람들을 위해 정의로 심판하시며 주린 자들에게 먹을 것을 주시는 이시로다 여호와께서는 갇힌 자들에게 자유를 주시는도다

잠언 19:29 (개역개정)↓
심판은 거만한 자를 위하여 예비된 것이요 채찍은 어리석은 자의 등을 위하여 예비된 것이니라

잠언 20:8 (개역개정)↓
심판 자리에 앉은 왕은 그의 눈으로 모든 악을 흩어지게 하느니라

전도서 3:17 (개역개정)↓
내가 내 마음속으로 이르기를 의인과 악인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니 이는 모든 소망하는 일과 모든 행사에 때가 있음이라 하였으며

전도서 11:9 (개역개정)↓
청년이여 네 어린 때를 즐거워하며 네 청년의 날들을 마음에 기뻐하여 마음에 원하는 길들과 네 눈이 보는 대로 행하라 그러나 하나님이 이 모든 일로 말미암아 너를 심판하실 줄 알라

전도서 12:14 (개역개정)↓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

전도서 12:14 (표준새번역)↓
하나님은 모든 행위를 심판하신다. 선한 것이든 악한 것이든 모든 은밀한 일을 다 심판하신다.

전도서 12:14 (공동번역 개정판)↓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심지어 남몰래 한 일까지도 사람이 한 모든 일을 하느님께서는 심판에 붙이신다는 사실을 명심하여라.

Ecclesiastes 12:14 (English Revised Version)↓
For God shall bring every work into judgment, with every hidden thing, whether it be good or whether it be evil.

コヘレトの言葉 12:14 (New Christian Bible Study)↓
神はすべてのわざ、ならびにすべての隠れた事を善悪ともにさばかれるからである。

Ecclesiastes 12:14 (New International Version)↓
For God will bring every deed into judgment, including every hidden thing, whether it is good or evil.

伝道者の書 12:14 (Japanese Contemporary Bible)↓
神は私たちのすることをすべて、隠れたこともすべて、善も悪も、みなさばくのです。

傳道書 12:14 (現代標點和合本繁體, CUVMPT)↓
因為人所做的事,連一切隱藏的事,無論是善是惡,神都必審問。

传道书 12:14 (现代标点和合本简体, CUVMPS)↓
因为人所做的事,连一切隐藏的事,无论是善是恶,神都必审问。

傳道書 12:14 (和合本繁體, CUVT)↓
因 為 人 所 做 的 事 , 連 一 切 隱 藏 的 事 , 無 論 是 善 是 惡 ,   神 都 必 審 問 。

传道书 12:14 (和合本简体, CUVS)↓
因 为 人 所 做 的 事 , 连 一 切 隐 藏 的 事 , 无 论 是 善 是 恶 ,   神 都 必 审 问 。

 

이사야 3:13 (개역개정)↓
여호와께서 변론하러 일어나시며 백성들을 심판하려고 서시도다

이사야 4:4 (개역개정)↓
이는 주께서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기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그 중에서 청결하게 하실 때가 됨이라

이사야 11:3 (개역개정)↓
그가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즐거움을 삼을 것이며 그의 눈에 보이는 대로 심판하지 아니하며 그의 귀에 들리는 대로 판단하지 아니하며

이사야 11:4 (개역개정)↓
공의로 가난한 자를 심판하며 정직으로 세상의 겸손한 자를 판단할 것이며 그의 입의 막대기로 세상을 치며 그의 입술의 기운으로 악인을 죽일 것이며

이사야 26:8 (개역개정)↓
여호와여 주께서 심판하시는 길에서 우리가 주를 기다렸사오며 주의 이름을 위하여 또 주를 기억하려고 우리 영혼이 사모하나이다

이사야 26:9 (개역개정)↓
밤에 내 영혼이 주를 사모하였사온즉 내 중심이 주를 간절히 구하오리니 이는 주께서 땅에서 심판하시는 때에 세계의 거민이 의를 배움이니이다

이사야 34:5 (개역개정)↓
여호와의 칼이 하늘에서 족하게 마셨은즉 보라 이것이 에돔 위에 내리며 진멸하시기로 한 백성 위에 내려 그를 심판할 것이라

이사야 51:5 (개역개정)↓
내 공의가 가깝고 내 구원이 나갔은즉 내 팔이 만민을 심판하리니 섬들이 나를 앙망하여 내 팔에 의지하리라

이사야 66:16 (개역개정)↓
여호와께서 불과 칼로 모든 혈육에게 심판을 베푸신즉 여호와께 죽임 당할 자가 많으리니

예레미야 1:16 (개역개정)↓
무리가 나를 버리고 다른 신들에게 분향하며 자기 손으로 만든 것들에 절하였은즉 내가 나의 심판을 그들에게 선고하여 그들의 모든 죄악을 징계하리라

예레미야 2:35 (개역개정)↓
그러나 너는 말하기를 나는 무죄하니 그의 진노가 참으로 내게서 떠났다 하거니와 보라 네 말이 나는 죄를 범하지 아니하였다 하였으므로 내가 너를 심판하리라

예레미야 4:12 (개역개정)↓
이보다 더 강한 바람이 나를 위하여 오리니 이제 내가 그들에게 심판을 행할 것이라

예레미야 25:31 (개역개정)↓
요란한 소리가 땅 끝까지 이름은 여호와께서 뭇 민족과 다투시며 모든 육체를 심판하시며 악인을 칼에 내어 주셨음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예레미야 48:21 (개역개정)↓
심판이 평지에 이르렀나니 곧 홀론과 야사와 메바앗과

예레미야 48:47 (개역개정)↓
그러나 내가 마지막 날에 모압의 포로를 돌려보내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모압의 심판이 여기까지니라

에스겔 7:3 (개역개정)↓
이제는 네게 끝이 이르렀나니 내가 내 진노를 네게 나타내어 네 행위를 심판하고 네 모든 가증한 일을 보응하리라

에스겔 7:8 (개역개정)↓
이제 내가 속히 분을 네게 쏟고 내 진노를 네게 이루어서 네 행위대로 너를 심판하여 네 모든 가증한 일을 네게 보응하되

에스겔 7:27 (개역개정)↓
왕은 애통하고 고관은 놀람을 옷 입듯 하며 주민의 손은 떨리리라 내가 그 행위대로 그들에게 갚고 그 죄악대로 그들을 심판하리니 내가 여호와인 줄을 그들이 알리라

에스겔 11:10 (개역개정)↓
너희가 칼에 엎드러질 것이라 내가 이스라엘 변경에서 너희를 심판하리니 너희는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

에스겔 11:11 (개역개정)↓
이 성읍은 너희 가마가 되지 아니하고 너희는 그 가운데에 고기가 되지 아니할지라 내가 너희를 이스라엘 변경에서 심판하리니

에스겔 16:38 (개역개정)↓
내가 또 간음하고 사람의 피를 흘리는 여인을 심판함 같이 너를 심판하여 진노의 피와 질투의 피를 네게 돌리고

에스겔 17:20 (개역개정)↓
그 위에 내 그물을 치며 내 올무에 걸리게 하여 끌고 바벨론으로 가서 나를 반역한 그 반역을 거기에서 심판할지며

에스겔 18:30 (개역개정)↓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스라엘 족속아 내가 너희 각 사람이 행한 대로 심판할지라 너희는 돌이켜 회개하고 모든 죄에서 떠날지어다 그리한즉 그것이 너희에게 죄악의 걸림돌이 되지 아니하리라

에스겔 20:4 (개역개정)↓
인자야 네가 그들을 심판하려느냐 네가 그들을 심판하려느냐 너는 그들에게 그들의 조상들의 가증한 일을 알게 하여

에스겔 20:35 (개역개정)↓
너희를 인도하여 여러 나라 광야에 이르러 거기에서 너희를 대면하여 심판하되

에스겔 20:36 (개역개정)↓
내가 애굽 땅 광야에서 너희 조상들을 심판한 것 같이 너희를 심판하리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에스겔 21:30 (개역개정)↓
그러나 칼을 그 칼집에 꽂을지어다 네가 지음을 받은 곳에서, 네가 출생한 땅에서 내가 너를 심판하리로다

에스겔 22:2 (개역개정)↓
인자야 네가 심판하려느냐 이 피흘린 성읍을 심판하려느냐 그리하려거든 자기의 모든 가증한 일을 그들이 알게 하라

에스겔 23:10 (개역개정)↓
그들이 그의 하체를 드러내고 그의 자녀를 빼앗으며 칼로 그를 죽여 여인들에게 이야깃거리가 되게 하였나니 이는 그들이 그에게 심판을 행함이니라

에스겔 23:36 (개역개정)↓
여호와께서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네가 오홀라와 오홀리바를 심판하려느냐 그러면 그 가증한 일을 그들에게 말하라

에스겔 28:22 (개역개정)↓
너는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시돈아 내가 너를 대적하나니 네 가운데에서 내 영광이 나타나리라 하셨다 하라 내가 그 가운데에서 심판을 행하여 내 거룩함을 나타낼 때에 무리가 나를 여호와인 줄을 알지라

에스겔 28:26 (개역개정)↓
그들이 그 가운데에 평안히 살면서 집을 건축하며 포도원을 만들고 그들의 사방에서 멸시하던 모든 자를 내가 심판할 때에 그들이 평안히 살며 내가 그 하나님 여호와인 줄을 그들이 알리라

에스겔 30:14 (개역개정)↓
내가 바드로스를 황폐하게 하며 소안에 불을 지르며 노 나라를 심판하며

에스겔 30:19 (개역개정)↓
이같이 내가 애굽을 심판하리니 내가 여호와인 줄을 그들이 알리라 하셨다 하라

에스겔 33:20 (개역개정)↓
그러나 너희가 이르기를 주의 길이 바르지 아니하다 하는도다 이스라엘 족속아 나는 너희가 각기 행한 대로 심판하리라 하시니라

에스겔 34:17 (개역개정)↓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나의 양 떼 너희여 내가 양과 양 사이와 숫양과 숫염소 사이에서 심판하노라

에스겔 34:20 (개역개정)↓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이같이 말씀하시되 나 곧 내가 살진 양과 파리한 양 사이에서 심판하리라

에스겔 34:22 (개역개정)↓
그러므로 내가 내 양 떼를 구원하여 그들로 다시는 노략 거리가 되지 아니하게 하고 양과 양 사이에 심판하리라

에스겔 35:11 (개역개정)↓
그러므로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네가 그들을 미워하여 노하며 질투한 대로 내가 네게 행하여 너를 심판할 때에 그들이 나를 알게 하리라

에스겔 36:19 (개역개정)↓
그들을 그 행위대로 심판하여 각국에 흩으며 여러 나라에 헤쳤더니

에스겔 38:22 (개역개정)↓
내가 또 전염병과 피로 그를 심판하며 쏟아지는 폭우와 큰 우박덩이와 불과 유황으로 그와 그 모든 무리와 그와 함께 있는 많은 백성에게 비를 내리듯 하리라

에스겔 39:21 (개역개정)↓
내가 내 영광을 여러 민족 가운데에 나타내어 모든 민족이 내가 행한 심판과 내가 그 위에 나타낸 권능을 보게 하리니

다니엘 7:10 (개역개정)↓
불이 강처럼 흘러 그의 앞에서 나오며 그를 섬기는 자는 천천이요 그 앞에서 모셔 선 자는 만만이며 심판을 베푸는데 책들이 펴 놓였더라

다니엘 7:26 (개역개정)↓
그러나 심판이 시작되면 그는 권세를 빼앗기고 완전히 멸망할 것이요

호세아 5:1 (개역개정)↓
제사장들아 이를 들으라 이스라엘 족속들아 깨달으라 왕족들아 귀를 기울이라 너희에게 심판이 있나니 너희가 미스바에 대하여 올무가 되며 다볼 위에 친 그물이 됨이라

호세아 6:5 (개역개정)↓
그러므로 내가 선지자들로 그들을 치고 내 입의 말로 그들을 죽였노니 내 심판은 빛처럼 나오느니라

요엘 3:12 (개역개정)↓
민족들은 일어나서 여호사밧 골짜기로 올라올지어다 내가 거기에 앉아서 사면의 민족들을 다 심판하리로다

요엘 3:14 (개역개정)↓
사람이 많음이여, 심판의 골짜기에 사람이 많음이여, 심판의 골짜기에 여호와의 날이 가까움이로다

오바댜 1:21 (개역개정)↓
구원 받은 자들이 시온 산에 올라와서 에서의 산을 심판하리니 나라가 여호와께 속하리라

미가 4:3 (개역개정)↓
그가 많은 민족들 사이의 일을 심판하시며 먼 곳 강한 이방 사람을 판결하시리니 무리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하지 아니하고

미가 7:9 (개역개정)↓
내가 여호와께 범죄하였으니 그의 진노를 당하려니와 마침내 주께서 나를 위하여 논쟁하시고 심판하시며 주께서 나를 인도하사 광명에 이르게 하시리니 내가 그의 공의를 보리로다

하박국 1:12 (개역개정)↓
선지자가 이르되 여호와 나의 하나님, 나의 거룩한 이시여 주께서는 만세 전부터 계시지 아니하시니이까 우리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리이다 여호와여 주께서 심판하기 위하여 그들을 두셨나이다 반석이시여 주께서 경계하기 위하여 그들을 세우셨나이다

말라기 3:5 (개역개정)↓
내가 심판하러 너희에게 임할 것이라 점치는 자에게와 간음하는 자에게와 거짓 맹세하는 자에게와 품꾼의 삯에 대하여 억울하게 하며 과부와 고아를 압제하며 나그네를 억울하게 하며 나를 경외하지 아니하는 자들에게 속히 증언하리라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였느니라

마태복음 5:21 (개역개정)↓
옛 사람에게 말한 바 살인하지 말라 누구든지 살인하면 심판을 받게 되리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마태복음 5:22 (개역개정)↓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혀가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마태복음 10:15 (개역개정)↓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소돔과 고모라 땅이 그 성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마태복음 11:22 (개역개정)↓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두로와 시돈이 너희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마태복음 11:24 (개역개정)↓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소돔 땅이 너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12:18 (개역개정)↓
보라 내가 택한 종 곧 내 마음에 기뻐하는 바 내가 사랑하는 자로다 내가 내 영을 그에게 줄 터이니 그가 심판을 이방에 알게 하리라

마태복음 12:20 (개역개정)↓
상한 갈대를 꺾지 아니하며 꺼져가는 심지를 끄지 아니하기를 심판하여 이길 때까지 하리니

마태복음 12:36 (개역개정)↓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마태복음 12:41 (개역개정)↓
심판 때에 니느웨 사람들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들이 요나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였음이거니와 요나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으며

마태복음 12:42 (개역개정)↓
심판 때에 남방 여왕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가 솔로몬의 지혜로운 말을 들으려고 땅 끝에서 왔음이거니와 솔로몬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느니라

마태복음 19:28 (개역개정)↓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상이 새롭게 되어 인자가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을 때에 나를 따르는 너희도 열두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두 지파를 심판하리라

누가복음 10:14 (개역개정)↓
심판 때에 두로와 시돈이 너희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누가복음 11:31 (개역개정)↓
심판 때에 남방 여왕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가 솔로몬의 지혜로운 말을 들으려고 땅 끝에서 왔음이거니와 솔로몬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으며

누가복음 11:32 (개역개정)↓
심판 때에 니느웨 사람들이 일어나 이 세대 사람을 정죄하리니 이는 그들이 요나의 전도를 듣고 회개하였음이거니와 요나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느니라

누가복음 19:22 (개역개정)↓
주인이 이르되 악한 종아 내가 네 말로 너를 심판하노니 너는 내가 두지 않은 것을 취하고 심지 않은 것을 거두는 엄한 사람인 줄로 알았느냐

누가복음 20:47 (개역개정)↓
그들은 과부의 가산을 삼키며 외식으로 길게 기도하니 그들이 더 엄중한 심판을 받으리라 하시니라

요한복음 3:17 (개역개정)↓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 3:18 (개역개정)↓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요한복음 5:22 (개역개정)↓
아버지께서 아무도 심판하지 아니하시고 심판을 다 아들에게 맡기셨으니

요한복음 5:24 (개역개정)↓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요한복음 5:27 (개역개정)↓
또 인자됨으로 말미암아 심판하는 권한을 주셨느니라

요한복음 5:29 (개역개정)↓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요한복음 5:30 (개역개정)↓
내가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노라 듣는 대로 심판하노니 나는 나의 뜻대로 하려 하지 않고 나를 보내신 이의 뜻대로 하려 하므로 내 심판은 의로우니라

요한복음 7:51 (개역개정)↓
우리 율법은 사람의 말을 듣고 그 행한 것을 알기 전에 심판하느냐

요한복음 9:39 (개역개정)↓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심판하러 이 세상에 왔으니 보지 못하는 자들은 보게 하고 보는 자들은 맹인이 되게 하려 함이라 하시니

요한복음 12:31 (개역개정)↓
이제 이 세상에 대한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의 임금이 쫓겨나리라

요한복음 12:47 (개역개정)↓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지라도 내가 그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요한복음 12:48 (개역개정)↓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내가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그를 심판하리라

요한복음 16:8 (개역개정)↓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요한복음 16:11 (개역개정)↓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라

사도행전 7:7 (개역개정)↓
또 이르시되 종 삼는 나라를 내가 심판하리니 그 후에 그들이 나와서 이 곳에서 나를 섬기리라 하시고

사도행전 17:31 (개역개정)↓
이는 정하신 사람으로 하여금 천하를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 이에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에게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음이니라 하니라

사도행전 23:3 (개역개정)↓
바울이 이르되 회칠한 담이여 하나님이 너를 치시리로다 네가 나를 율법대로 심판한다고 앉아서 율법을 어기고 나를 치라 하느냐 하니

사도행전 24:25 (개역개정)↓
바울이 의와 절제와 장차 오는 심판을 강론하니 벨릭스가 두려워하여 대답하되 지금은 가라 내가 틈이 있으면 너를 부르리라 하고

로마서 2:2 (개역개정)↓
이런 일을 행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심판이 진리대로 되는 줄 우리가 아노라

로마서 2:3 (개역개정)↓
이런 일을 행하는 자를 판단하고도 같은 일을 행하는 사람아, 네가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줄로 생각하느냐

로마서 2:5 (개역개정)↓
다만 네 고집과 회개하지 아니한 마음을 따라 진노의 날 곧 하나님의 의로우신 심판이 나타나는 그 날에 임할 진노를 네게 쌓는도다

로마서 2:12 (개역개정)↓
무릇 율법 없이 범죄한 자는 또한 율법 없이 망하고 무릇 율법이 있고 범죄한 자는 율법으로 말미암아 심판을 받으리라

로마서 2:16 (개역개정)↓
곧 나의 복음에 이른 바와 같이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을 심판하시는 그 날이라

로마서 3:6 (개역개정)↓
결코 그렇지 아니하니라 만일 그러하면 하나님께서 어찌 세상을 심판하시리요

로마서 3:7 (개역개정)↓
그러나 나의 거짓말로 하나님의 참되심이 더 풍성하여 그의 영광이 되었다면 어찌 내가 죄인처럼 심판을 받으리요

로마서 3:19 (개역개정)↓
우리가 알거니와 무릇 율법이 말하는 바는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에게 말하는 것이니 이는 모든 입을 막고 온 세상으로 하나님의 심판 아래에 있게 하려 함이라

로마서 5:16 (개역개정)↓
또 이 선물은 범죄한 한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과 같지 아니하니 심판은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정죄에 이르렀으나 은사는 많은 범죄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에 이름이니라

로마서 13:2 (개역개정)↓
그러므로 권세를 거스르는 자는 하나님의 명을 거스름이니 거스르는 자들은 심판을 자취하리라

로마서 14:10 (개역개정)↓
네가 어찌하여 네 형제를 비판하느냐 어찌하여 네 형제를 업신여기느냐 우리가 다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리라

고린도전서 4:4 (개역개정)↓
내가 자책할 아무 것도 깨닫지 못하나 이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노라 다만 나를 심판하실 이는 주시니라

고린도전서 5:13 (개역개정)↓
밖에 있는 사람들은 하나님이 심판하시려니와 이 악한 사람은 너희 중에서 내쫓으라

고린도후서 5:10 (개역개정, ...)↓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나타나게 되어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

고린도후서 5:10 (개역한글)↓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

고린도후서 5:10 (표준새번역)↓
우리는 모두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나타나야 합니다. 그래서 각 사람은, 선한 일이든지 악한 일이든지, 몸으로 행한 모든 일에 따라, 마땅한 보응을 받아야 합니다.

고린도후서 5:10 (공동번역 개정판)↓
우리가 다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나가는 날에는 우리가 육체에 머물러 있는 동안에 한 일들이 숨김없이 드러나서 잘한 일은 상을 받고 잘못한 일은 벌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2 Corinthians 5:10 (English Revised Version)↓
For we must all be made manifest before the judgment-seat of Christ; that each one may receive the things done in the body, according to what he hath done, whether it be good or bad.

コリントの信徒への手紙二 5:10 (New Christian Bible Study)↓
なぜなら、わたしたちは皆、キリストのさばきの座の前にあらわれ、善であれ悪であれ、自分の行ったことに応じて、それぞれ報いを受けねばならないからである。

2 Corinthians 5:10 (New International Version)↓
For we must all appear before the judgment seat of Christ, so that each of us may receive what is due us for the things done while in the body, whether good or bad.

コリント人への手紙Ⅱ 5:10 (Japanese Contemporary Bible)↓
なぜなら、やがて私たちはみな、キリストの前でさばきを受けなければならず、全生活がさらけ出されることになるからです。善であれ悪であれ、地上の体でいる時の行いに応じて、私たちはそれぞれ、ふさわしい報いを受けるのです。

コリント人への手紙Ⅱ 5:10 (WorldBibles)↓
---

哥林多後書 5:10 (現代標點和合本繁體, CUVMPT)↓
因為我們眾人必要在基督臺前顯露出來,叫各人按著本身所行的,或善或惡受報。

哥林多后书 5:10 (现代标点和合本简体, CUVMPS)↓
因为我们众人必要在基督台前显露出来,叫各人按着本身所行的,或善或恶受报。

哥林多後書 5:10 (和合本繁體, CUVT)↓
因為我們大家都必須站在基督的審判臺前,好使每個人都為自己藉著身體所做的,或善或惡,領受回報。

哥林多后书 5:10 (和合本简体, CUVS)↓
因为我们大家都必须站在基督的审判台前,好使每个人都为自己藉着身体所做的,或善或恶,领受回报。

 

갈라디아서 5:10 (개역개정)↓
나는 너희가 아무 다른 마음을 품지 아니할 줄을 주 안에서 확신하노라 그러나 너희를 요동하게 하는 자는 누구든지 심판을 받으리라

데살로니가후서 1:5 (개역개정)↓
이는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의 표요 너희로 하여금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여김을 받게 하려 함이니 그 나라를 위하여 너희가 또한 고난을 받느니라

데살로니가후서 2:12 (개역개정)↓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들로 하여금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디모데전서 5:24 (개역개정)↓
어떤 사람들의 죄는 밝히 드러나 먼저 심판에 나아가고 어떤 사람들의 죄는 그 뒤를 따르나니

디모데후서 4:1 (개역개정)↓
하나님 앞과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가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히브리서 6:2 (개역개정)↓
세례들과 안수와 죽은 자의 부활과 영원한 심판에 관한 교훈의 터를 다시 닦지 말고 완전한 데로 나아갈지니라

히브리서 9:27 (개역개정)↓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히브리서 10:27 (개역개정)↓
오직 무서운 마음으로 심판을 기다리는 것과 대적하는 자를 태울 맹렬한 불만 있으리라

히브리서 10:30 (개역개정)↓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 하시고 또 다시 주께서 그의 백성을 심판하리라 말씀하신 것을 우리가 아노니

히브리서 12:23 (개역개정)↓
하늘에 기록된 장자들의 모임과 교회와 만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과 및 온전하게 된 의인의 영들과

히브리서 13:4 (개역개정)↓
모든 사람은 결혼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

야고보서 2:12 (개역개정)↓
너희는 자유의 율법대로 심판 받을 자처럼 말도 하고 행하기도 하라

야고보서 2:13 (개역개정)↓
긍휼을 행하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긍휼 없는 심판이 있으리라 긍휼은 심판을 이기고 자랑하느니라

야고보서 3:1 (개역개정)↓
내 형제들아 너희는 선생된 우리가 더 큰 심판을 받을 줄 알고 선생이 많이 되지 말라

야고보서 5:9 (개역개정)↓
형제들아 서로 원망하지 말라 그리하여야 심판을 면하리라 보라 심판주가 문 밖에 서 계시니라

베드로전서 1:17 (개역개정)↓
외모로 보시지 않고 각 사람의 행위대로 심판하시는 이를 너희가 아버지라 부른즉 너희가 나그네로 있을 때를 두려움으로 지내라

베드로전서 2:23 (개역개정)↓
욕을 당하시되 맞대어 욕하지 아니하시고 고난을 당하시되 위협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공의로 심판하시는 이에게 부탁하시며

베드로전서 4:5 (개역개정)↓
그들이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기로 예비하신 이에게 사실대로 고하리라

베드로전서 4:6 (개역개정)↓
이를 위하여 죽은 자들에게도 복음이 전파되었으니 이는 육체로는 사람으로 심판을 받으나 영으로는 하나님을 따라 살게 하려 함이라

베드로전서 4:17 (개역개정)↓
하나님의 집에서 심판을 시작할 때가 되었나니 만일 우리에게 먼저 하면 하나님의 복음을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들의 그 마지막은 어떠하며

베드로후서 2:3 (개역개정)↓
그들이 탐심으로써 지어낸 말을 가지고 너희로 이득을 삼으니 그들의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그들의 멸망은 잠들지 아니하느니라

베드로후서 2:4 (개역개정)↓
하나님이 범죄한 천사들을 용서하지 아니하시고 지옥에 던져 어두운 구덩이에 두어 심판 때까지 지키게 하셨으며

베드로후서 2:4 (표준새번역)↓
하나님께서는 죄를 지은 천사들을 아까워하지 않으시고, 지옥에 던져서, 그들을 사슬에 묶어 심판 때까지 어둠 속에 있게 하셨습니다.

베드로후서 2:4 (공동번역 개정판)↓
하느님께서는 죄지은 천사들을 용서 없이 깊은 구렁텅이에 던져서 심판 때까지 어둠 속에 갇혀 있게 하셨습니다.

2 Peter 2:4 (English Revised Version)↓
For if God spared not angels when they sinned, but cast them down to hell, and committed them to pits of darkness, to be reserved unto judgment;

ペトロへの手紙二 2:4 (New Christian Bible Study)↓
神は、罪を犯した御使たちを許しておかないで、彼らを下界におとしいれ、さばきの時まで暗やみの穴に閉じ込めておかれた。

2 Peter 2:4 (New International Version)↓
For if God did not spare angels when they sinned, but sent them to hell, putting them in chains of darkness to be held for judgment;

ペテロの手紙Ⅱ 2:4 (Japanese Contemporary Bible)↓
神は天使でさえ、罪を犯した場合は少しも手加減せず、地獄に投げ込み、審判の日まで、ほら穴の暗闇に閉じ込めました。

ペトロの第二の手紙 2:4 (WorldBibles)↓
神が,み使いたちが罪を犯した時に彼らを放免することはせず,むしろ裁きのために留め置いておくため,彼らをタルタロスタルタロスは地獄の別名に投げ込んで,闇の穴に引き渡されたのであれば,

彼得後書 2:4 (現代標點和合本繁體, CUVMPT)↓
就是天使犯了罪,神也沒有寬容,曾把他們丟在地獄,交在黑暗坑中,等候審判。

彼得后书 2:4 (现代标点和合本简体, CUVMPS)↓
就是天使犯了罪,神也没有宽容,曾把他们丢在地狱,交在黑暗坑中,等候审判。

彼得後書 2:4 (和合本繁體, CUVT)↓
要知道:既然神沒有顧惜那些犯罪的天使,把他們扔進地獄,囚禁在幽暗的坑裡,拘留到審判的時候;

彼得后书 2:4 (和合本简体, CUVS)↓
要知道:既然神没有顾惜那些犯罪的天使,把他们扔进地狱,囚禁在幽暗的坑里,拘留到审判的时候;

 

베드로후서 2:9 (개역개정)↓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실 줄 아시고 불의한 자는 형벌 아래에 두어 심판 날까지 지키시며

베드로후서 3:7 (개역개정)↓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보호하신 바 되어 경건하지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요한1서 4:17 (개역개정)↓
이로써 사랑이 우리에게 온전히 이루어진 것은 우리로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가지게 하려 함이니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니라

유다서 1:6 (개역개정)↓
또 자기 지위를 지키지 아니하고 자기 처소를 떠난 천사들을 큰 날의 심판까지 영원한 결박으로 흑암에 가두셨으며

유다서 1:15 (개역개정)↓
이는 뭇 사람을 심판하사 모든 경건하지 않은 자가 경건하지 않게 행한 모든 경건하지 않은 일과 또 경건하지 않은 죄인들이 주를 거슬러 한 모든 완악한 말로 말미암아 그들을 정죄하려 하심이라 하였느니라

요한계시록 6:10 (개역개정)↓
큰 소리로 불러 이르되 거룩하고 참되신 대주재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심판하여 우리 피를 갚아 주지 아니하시기를 어느 때까지 하시려 하나이까 하니

요한계시록 11:18 (개역개정)↓
이방들이 분노하매 주의 진노가 내려 죽은 자를 심판하시며 종 선지자들과 성도들과 또 작은 자든지 큰 자든지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들에게 상 주시며 또 땅을 망하게 하는 자들을 멸망시키실 때로소이다 하더라

요한계시록 14:7 (개역개정)↓
그가 큰 음성으로 이르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6:5 (개역개정)↓
내가 들으니 물을 차지한 천사가 이르되 전에도 계셨고 지금도 계신 거룩하신 이여 이렇게 심판하시니 의로우시도다<

요한계시록 16:7 (개역개정)↓
또 내가 들으니 제단이 말하기를 그러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심판하시는 것이 참되시고 의로우시도다 하더라

요한계시록 17:1 (개역개정)↓
또 일곱 대접을 가진 일곱 천사 중 하나가 와서 내게 말하여 이르되 이리로 오라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가 받을 심판을 네게 보이리라

요한계시록 18:8 (개역개정)↓
그러므로 하루 동안에 그 재앙들이 이르리니 곧 사망과 애통함과 흉년이라 그가 또한 불에 살라지리니 그를 심판하시는 주 하나님은 강하신 자이심이라

요한계시록 18:10 (개역개정)↓
그의 고통을 무서워하여 멀리 서서 이르되 화 있도다 화 있도다 큰 성, 견고한 성 바벨론이여 한 시간에 네 심판이 이르렀다 하리로다

요한계시록 18:20 (개역개정)↓
하늘과 성도들과 사도들과 선지자들아, 그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라 하나님이 너희를 위하여 그에게 심판을 행하셨음이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9:2 (개역개정)↓
그의 심판은 참되고 의로운지라 음행으로 땅을 더럽게 한 큰 음녀를 심판하사 자기 종들의 피를 그 음녀의 손에 갚으셨도다 하고

요한계시록 19:11 (개역개정)↓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그것을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요한계시록 20:4 (개역개정)↓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에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요한계시록 20:12 개역개정)↓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큰 자나 작은 자나 그 보좌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요한계시록 20:12 (표준새번역)↓
나는 또, 죽은 사람들이 큰 자나 작은 자나 할 것 없이, 다 그 보좌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책들을 펴놓고, 또 다른 책 하나를 펴놓았는데, 그것은 생명의 책이었습니다. 죽은 사람들은 그 책에 기록되어 있는 대로, 자기들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았습니다.

요한계시록 20:12 (공동번역 개정판)↓
나는 또 죽은 자들이 인물의 대소를 막론하고 모두 그 옥좌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많은 책들이 펼쳐져 있고 또 다른 책 한 권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그것은 생명의 책이었습니다. 죽은 자들은 그 많은 책에 기록되어 있는 대로 자기들의 행적을 따라 심판을 받았습니다.

Revelation 20:12 (English Revised Version)↓
And I saw the dead, the great and the small, standing before the throne; and books were opened: and another book was opened, which is the book of life: and the dead were judged out of the things which were written in the books, according to their works.

ヨハネの黙示録 20:12 (New Christian Bible Study)↓
また、死んでいた者が、大いなる者も小さき者も共に、御座の前に立っているのが見えた。かずかずの書物が開かれたが、もう一つの書物が開かれた。これはいのちの書であった。死人はそのしわざに応じ、この書物に書かれていることにしたがって、さばかれた。

Revelation 20:12 (New International Version)↓
And I saw the dead, great and small, standing before the throne, and books were opened. Another book was opened, which is the book of life. The dead were judged according to what they had done as recorded in the books.

ヨハネの黙示録 20:12 (Japanese Contemporary Bible)↓
私はすべての死者が、大きい者も小さい者も、神の前に立つのを見ました。いのちの書をはじめ、さまざまな書物が開かれました。死者は、これらの書物の規定に従い、それぞれの行いに応じてさばかれました。

ヨハネの黙示録 20:12 (WorldBibles)↓
---

啟示錄 20:12 (現代標點和合本繁體, CUVMPT)↓
我又看見死了的人,無論大小,都站在寶座前,案卷展開了;並且另有一卷展開,就是生命冊。死了的人都憑著這些案卷所記載的,照他們所行的受審判。

启示录 20:12 (现代标点和合本简体, CUVMPS)↓
我又看见死了的人,无论大小,都站在宝座前,案卷展开了;并且另有一卷展开,就是生命册。死了的人都凭着这些案卷所记载的,照他们所行的受审判。

啟示錄 20:12 (和合本繁體, CUVT)↓
我又看見死去的人,無論尊貴卑微,都站在那寶座前。書卷都打開了;另有一個書卷也打開了,這就是生命冊。死去的人都憑著書卷中所記的,照著他們的行為受審判。

启示录 20:12 (和合本简体, CUVS)↓
我又看见死去的人,无论尊贵卑微,都站在那宝座前。书卷都打开了;另有一个书卷也打开了,这就是生命册。死去的人都凭着书卷中所记的,照着他们的行为受审判。

 

요한계시록 20:13 (개역개정)↓
바다가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노아홍수 挪亞洪水 Jesus True God-Man-Temple

△✞ △✞絶對主權태고천문正統科學景敎JRS人子LambΧ-τ도마Θ-τe-BH-s ▵✛

'신약교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본향  (0) 2023.03.20
부활  (0) 2023.03.20
평강∙평안∙태평∙화평  (1) 2023.03.20
천국∙하나님_나라  (0) 2023.03.20
찬양∙찬송  (0) 2023.03.20